세계최초 충전이 가능한 비마찰 자전거 발전기를 개발한 위드어스가
1월 6일 CES2022 생방송 정책간담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위드어스는 28분 50초부터 나옵니다.
CEO의 입장에서 생방송에는 미처 다 담지 못한 이야기들을 꺼내고자 합니다.
1. 파워계열 전자부품 공급 대란으로 생산차질에 따른 납기 지연의 위기와 공급부족으로 인한 부품단가의 급격한 상승을 기업들이 감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이 지속될 경우 시장 경쟁력 약화가 우려됩니다.
2. 휠스윙 자전거 발전기와 같이 소형 그린에너지제품을 사용할 경우 수집된 발전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소중립제 등 기존 제도에서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3. 스타트업에서 청년채용 제도는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적극 활용중인데 이에 더해서 관련 분야 경력을 보유한
중장년, 육아로 인한 퇴직 여성 등 인력 풀을 접근해서 채용 가능하게 하는 고용 지원 제도의 마련이 더욱 적극적으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올해부터 전기자전거, 전기자동차용 발전기 개발을 시작할 계획인데 R&D 참여에 필요한 재정 및 인력이 여건이 너무 부족합니다.
소기업이 지속가능한 혁신에 도전할 여건 마련을 위해 투자 또는 협업 가능한 파트너와 연결 제도 마련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주)위드어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이며 제품 판매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보호, 인간존중 등 여러 사회문제에 귀를 기울이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세상 모든 자전거를 위한 발전기, 휠스윙으로부터 첫번째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앞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린에너지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주)위드어스 올림